카톡 멀티프로필 단톡 상대방 확인 하는법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21. 4. 27. 16:32 생활정보

투폰의 대안, 부캐를 위한 카톡 멀티프로필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도/업무용도로 구분하여 기본 카톡 프로필 외 여러개의 프로필을 추가하여 친구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멀티프로필 단톡 상대방 확인 하는법 모두 정리하였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카톡-멀티프로필
카톡 멀티프로필

 

카톡 멀티프로필 하는법

 

 

카톡 멀티프로필 무료?

 

카톡 멀티프로필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베타서비스로 출시되어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지갑만들기

 

카톡 지갑부터 가입해야만 멀티프로필 설정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용을 원한다면 신청해야 합니다. 프로필 때문에 굳이 이용해야 하나 싶은데, 연말정산때문에 국세청 간편인증하느라 이미 지갑을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카톡 우측 하단 점 세개를 눌러주고 '더보기' 창으로 이동합니다. 내 프로필 바로 아래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보세요 + ' 이런 문구가 보이는데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 -> 비밀번호를 6자리를 등록하여 설정-> 은행계좌로 2차 본인인증까지 마치면 지갑만들기가 완료됩니다. 무료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카톡-멀티프로필-지갑만들기
카톡 멀티프로필 지갑만들기

 

카톡 지갑을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고 홈택스/정부24/국민신문고에 간편로그인을 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가입하면 자격증도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는 기능으로 카톡 멀티프로필, 프로필 인증배지 등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지갑은 버전 9 .3 .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멀티프로필 이용전에 먼저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카톡 멀티프로필 생성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내 프로필 바로 아래 '내 멀티프로필' 항목이 보입니다.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설정과 동일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꾸미기 진행도 가능합니다.

 

 

 

사진 및 배경삽입, 이름변경, 상태메시지  등 디자인 요소를 추가해서 카톡 프로필 꾸미기까지 끝난 상태라면 '완료'버튼을 눌러 프로필 생성을 완료합니다.

 

카톡-멀티프로필-상대방
카톡 멀티프로필

 

멀티프로필이 하나가 완료되니,  내 멀티프로필 1 이라 표기되는데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2개 더 생성할 수 있습니다. 3개까지 만들면 내 멀티프로필 3 이라 표기되고, 프로필 3개가 기본  프로필 아래에 노출됩니다.

 

3.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만들어놓은 내 멀티프로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프로필 페이지가 열리고 하단에 '친구관리'를 클릭-> 프로필 친구 관리에서 '지정친구 추가'해서 내 멀티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친구 지정은 여러 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톡-멀티프로필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친구 지정이 완료되면 지정된 친구 카톡에서는 내 멀티프로필이 확인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지정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친구들에게는 내 멀티프로필이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기본 프로필이 그대로 보여지고 지정한 친구에게만 노출이 되어집니다.

 

 

 

4. 카톡 멀티프로필 상대방

 

만들어놓은 카톡 멀티프로필을 상대방 누구에게 보여줄지 선택하면 됩니다. 명확한 기준으로 분류해놓으면 나중에 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A를 지정하면 상대방한테는 A프로필이 노출되어집니다. 친한 지인들은 A프로필로 지정하고, 회사 관계자들은 B프로필을 지정하고, 기타 필요한 사람들은 C프로필을 지정하여 개인 사생활 보호도 할 겸 여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보여주고 싶다거나 자랑거리를 지인한테만 공유하고 싶을 때, 특정 사람한테만 내 감정을 알리고 싶을 때, 굳이 내 본캐를 드러내고 싶지 않을때 상황에 맞게 무궁무진하게 활용하면 됩니다.

 

5. 카톡 멀티프로필 단톡 확인

 

각기 다른 프로필에 적용된 친구들과 단톡 하게 되면 어떻게 보일까요?

2명 단톡에 확인하니 이렇게 각기 다른 프로필로 보여집니다. 친한 친구들, 연인들 간에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게 설정이 되다보니 생각지 못한 오해나 서운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는 해야 겠습니다.

 

 

 

카톡 친구추천 허용 삭제 하는방법 쉽다.

카톡 친구추천 허용, 삭제 기능 카카오톡을 최근에도 업데이트했는데요, 업데이트 할때마다 기능이 추가되고 형태가 조금씩 바뀔때도 있어 헷갈릴때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능 중에 친구추천

canopus1204.tistory.com

 

6. 카톡 멀티프로필 삭제

 

삭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친구목록' 홈에서 멀티프로필 중 하나를 터치하여 우측상단의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줍니다.  편집 창으로 이동하면 삭제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카톡 '더보기'에서 설정을 터치하여,  멀티프로필->편집-> 삭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은 다양한 관계 속에서 각각의 관계에 맞는 다양한 프로필 설정과 노출의 니즈를 반영했으며,  메신저 피싱 등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카카오 지갑 사용자들을 대상으로만 적용했다고 합니다.

 

부캐, 멀티 페르소나등 트렌드 및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카톡 사용성 등을 다방면으로 분석하여 출시된 만큼 불필요한 사생활 노출은 막을 수 있고, 직장인이라면 동료나 상사의 눈치 보지 않고 프로필 설정도 맘껏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은 있는 것 같습니다.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변경하는법

카카오톡은 무료 메신저 기능을 기반으로 사진이나 영상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많은 기능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카카오톡 공화국이라 불릴만큼 많이 사용

canopus1204.tistory.com

 

 

카카오톡 탈퇴, 카카오 계정 카톡 대화 백업 방법

▶카카오톡 탈퇴 VS 카카오 계정 탈퇴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탈퇴 / 카카오 계정 탈퇴가 다른 것인지 헷갈려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탈퇴와 카카오 계정탈퇴는 다른

canopus1204.tistory.com

 

지금까지 카톡 멀티프로필 단톡, 상대방 확인 하는 법, 멀티프로필 삭제하는 것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프로필은 일반 사람들을 위해서 노멀하게 설정하고 멀티프로필은 친분있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 편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