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변경하는법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1. 16. 13:56 생활정보

카카오톡은 무료 메신저 기능을 기반으로 사진이나 영상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많은 기능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카카오톡 공화국이라 불릴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톡 내생일 안뜨게 변경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도 제공되어 개인성향에 따라 불편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성향에 따라 불필요한 기능들은 비공개로 설정 변경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생일을 비공개 설정하는 기능은 따로 만들어있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친구가 생일을 뜨게 했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내생일이 공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할 당시 생년월일을 기재하는데 이 정보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생일당일인 친구의 카톡에 알림으로 제공되는 것입니다.

 

 

 

 

 

친밀한 관계도 아니고 하물며 택배아저씨 프로필이 뜨는 상황에서 내생일이 뜨게 공개되는 것은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1.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변경하는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기능은 없습니다만, 방법은 있습니다. 카카오톡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하여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합니다. '내정보관리'로 들어가는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생일'버튼을 클릭하면 연도입력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생일 정보가 지워져서 카톡 내생일 안뜨게 변경이 됩니다. 은근히 부담스러울 수 있었던 부분을 이렇게나마 해소할 수 있습니다.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2. 카톡 친구 생일 안뜨게 하는방법

카카오톡에서 내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상대방, 친구 생일 안뜨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톡 설정 중간 위치에 있는 '친구'항목을 클릭-> 오늘 생일인 친구보기를 off로 설정합니다. 변경하는 순간부터 친구목록에 있는 오늘 당일 생일인 친구의 생일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카톡 내생일 안뜨게, 친구 생일 안뜨게 변경하는법에 대해 참고해보시고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9/01/14 - [생활정보] - 화투점 보는법 해석 오늘의 운세띠기

2019/01/08 - [생활정보] -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해결방법

2019/01/10 - [돈되는정보] - 카카오뱅크 후불교통카드 결제일 변경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