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구추천 허용 삭제 하는방법 쉽다.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1. 21. 16:12 생활정보

카톡 친구추천 허용, 삭제 기능

카카오톡을 최근에도 업데이트했는데요, 업데이트 할때마다 기능이 추가되고 형태가 조금씩 바뀔때도 있어 헷갈릴때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능 중에 친구추천 허용하는 것이 있는데 이 기능을 on하게 되면 나에게 친구들을 추천하는 목록이 뜹니다. 





목록에 뜨는 친구들은 내가 전화번호나 카톡아이디로 등록하지 않았지만, 나를 등록한 사람들이 내 추천친구로 뜨는 겁니다. 혹은 내 스마트폰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일지라도, 전화번호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 중 공통되는 사람이 있으면 카톡 친구로 추천되는 기능입니다.

 

 

 

 

 

반대로, 내가 친구로 등록한 상태에서 상대방이 친구추천 허용 ON으로 설정해놨다면 상대방 친구추천 목록에 내가 있게 되는 겁니다.





그럼, 카톡 친구추천 허용을 하지 않고 삭제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친추 등록을 해놨어도 상대방의 친구추천 목록에는 나를 확인할 수 없게 되는 겁니다. 친추 목록에 내가 뜨지 않는거지요.

 

 

 

 

 

이러한 기능은 대인관계를 적극적으로 넓히기 위한 사람에게는 유용한 기능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기능일겁니다.


카톡 친구추천 허용이 되었을 경우 삭제가 가능한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상단 우측메뉴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는 건데요, 거기서 '친구'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추천 허용'에서 off로 해두면 끝입니다.

 

 

 

 

여기에 자동 친구추가 기능도 설정할 수 있는데, 기능을 켜두게 되면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카톡으로 자동으로 등록해주는 기능입니다.





'카톡 친구추천 허용 vs 자동 친구추가' 비슷한 것 같지만 차이를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전자는 전화번호를 몰라도 내 지인들 중에 서로 알고있는 사람, 공통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이것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이고, 후자는 내 스마트폰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사람에 한해서 자동으로 친구가 되어지는 겁니다.



2019/01/18 - [생활정보] -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2가지 방법

2019/01/18 - [돈되는정보]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출금 이자 사용후기

2019/01/16 - [생활정보] - 카톡 내생일 안뜨게 비공개 변경하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