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타이레놀 간손상 부작용은?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2. 1. 14:45 생활정보

타이레놀은 몸 안에서 약이 천천히 퍼지는 ER서방형 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주성분입니다. 

 

서방형제제란? 몸에서 서서히 퍼지도록 기전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약물 방출 방식을 말합니다.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위해 과다복용할 경우 간 손상 위험이 있습니다.

 

👇간질환에 좋은 음식, 간질환 증상은?

 

간질환에 좋은 음식, 간질환 증상 함께 알아보자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간은 70~80%가 손상이 돼도 별다른 간질환 증상을 못느낍니다. 감각신경을 통해 통증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간이 망가져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데 병원에서 진단받을

canopus1204.tistory.com

 

두통, 근육통 등 해열 및 통증완화를 위해 약국에서 처방해주는 약인데,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일반약과 다르게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약으로 과다복용할 경우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ER 서방형 제제만 유럽에서는 판매중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성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과다복용할 경우 간손상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복용법, 용량을 지키면 타이레놀을 복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타이레놀 설명서에도 하루에 4,000mg 이상 먹으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의사항으로 기재되어 있고, 12세이상 소아, 성인은 650mg 짜리 서방형 제제 8시간 정도 간격으로 2정씩 복용하되 하루 24시간동안 6정을 초과해서 먹으면 안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변이 거품이 나온다면, 신장병 의심?

 

신장병 증상 소변에 거품이 나온다면..

아는 지인이 건강검진을 받고 신장에 이상이 있다는 것이 발견되어 현재 체질식과 약을 복용하며 신장병 증상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관리를 한다해도 신장 기능

canopus1204.tistory.com

 

술먹고 타이레놀 간손상?

 

술먹고 타이레놀 약을 먹을 경우, 자주 먹는 상황이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반복적으로 술먹고 타이레놀을 복용하게 되면 간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의사항에는 매일 3잔이상, 정기적으로 술먹는 사람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먹기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과다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할 때는 처방된 약물이 어떤 것인지, 용량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처방전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모든 진통제는 정해진 용량, 시간 간격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술먹고 두통이 생겼을때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진통제는 간독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약 부작용 주의사항 꼭 알아두세요!

고혈압은 소리없는 살인자라고 부를 정도로 어떤 위험이나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상을 못느낀다해도 혈압이 높은 상태로 계속 지내게 되면 심장, 신장, 뇌, 혈관, 눈 등의 기관들에 합

canopus1204.tistory.com

 

 

공복혈당 정상수치 알고 있어야 한다.

건강검질 결과를 보니 남얘기 같았던 대사증후군이 현실로 나타났네요, 우리나라 당뇨병환자가 480만명 정도가 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환자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

canopus1204.tistory.com

 

 

당뇨수치표 혈당수치 정상, 저혈당, 식후 체크

당뇨수치표, 혈당수치표, 저혈당수치표를 통해 혈당수치 정상 기준이 몇인지, 식후혈당, 당화혈색소와 관련하여 정리했으니 본문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당뇨병이란? 음식물을 섭취했

canopus1204.tistory.com

 

 

실버타운 추천 순위 가격 비용 (입주 자격)

노후, 어디서 살아야 하나? 건강한 시니어라면 실버타운이 노후의 또 다른 보금자리가 될 수 있는데 입주 전 고려해야 할 사항, 실버타운 입주자격, 순위, 비용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canopus12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