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1. 24. 13:37 건강정보

건강식품에도 유행이 있지만, 지금까지 알고 있는 식품 중에 먹기 편하고 모링가 가격도 비싸지 않아 쉽게 구할 수 있고, 무엇보다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집에 분말로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로 마시는 것보다 건조된 잎을 밥에 넣어 시래기밥처럼 먹는게 좋은 것 같더군요. 


[이미지 출처: 내몸사용설명서 TV조선]



모닝가 효능이 탁월한 이유


1.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한다.

항염, 항암 성분이 46가지나 된다고합니다. 비타민A,C,E

 

 

 

 

 

1)이집트&미국 공동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백혈과 간암환자의 종양세포에 모링가추출물을 투여하고 24시간이 지난 후 결과를 보니 최대 82%가 종양괴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2)발암물질을 투여한 쥐에게 모링가추출물을 투여했을때 간의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간세포 기능을 재생한 실험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2. 구호식물로 지정되만큼 영양소 풍부

모닝가 효능은 강인한 생명력의 원천인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물의 생리활성물질(피토케미컬)이 200 여종 함유, 비타민 9종, 무기질 10종, 아미노산 19가지 등 총 250여가지의 영양성분이 담겨져 있습니다.  국제연합 산하기관인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에서 모링가를 구호식물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알짜왕 JTBC , 알맹이 TV조선]



3. 면역력 향상&혈전생성 억제&당뇨완화


모링가는 항산화물질인 셀레늄이 풍부하고, 채소 중에서 가장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은 셀레늄과 아연때문에 미네랄이 풍부하고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모링가는 면역력 증진, 체내 해독작용을 돕고, 활성산소를 제거, 혈관속 노폐물제거, 뇌독소 제거, 뇌혈류 순환에 도움, 치매치료&예방에 좋습니다.


아연은 중금속을 해독하고, 간해독에 효과적이고 갱년기,당뇨,고혈압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잎을 추출물을 쥐에서 투여한 결과 공복시 혈당, 식후혈당이 감소한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실험조건 및 대상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음)

 

4. 뼈건강


모링가는 철분, 칼슘이 풍부해서 중년의 뼈를 건강하게 하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철분은 적혈구를 생성하고 혈액에 산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빈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모닝가 부작용


모링가는 300 여가지의 질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만큼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인 것처럼, 과다하게 먹었을 경우 구토,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섭취했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하루 적정섭취량 먹는 양은 티스푼으로 1개(1~2g)권장하고 있습니다.


 

 

 

 


모닝가 활용법


미백, 주름 개선과 같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어 모링가 분말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가루 1스푼+꿀 1스푼을 섞어서 얼굴에 바른 후 10분 후 깨끗이 씻어냅니다.


모링가밥

시래기밥, 곤드레밥과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불린 쌀에 모링가차를 우리고 남은 찻잎을 활용하여 마지막에 모링가잎을 넣어 밥을 짓습니다.


모링가차

물 200ml + 모링가가루 1티스푼을 섞어 간단하게 물에 타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2018/03/09 - [건강정보] - 간질환에 좋은 음식, 간질환 증상 함께 알아보자

2018/03/01 - [건강정보] - 공복혈당 정상수치 알고 있어야 한다.

2018/03/07 - [건강정보] - 보이차끓이는법 3가지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