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끓이는법 3가지 꿀팁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8. 3. 7. 23:19 건강정보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그 효능과 보이차끓이는법에 대해 관심이 가게되면서 관련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다기를 이용한 보이차끓이는법은 전통적인 방식입니다. 다기에 3~5g정도의 보이찻잎을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부어 마른 잎에 물이 스며들기 시작하는 10초~20초 정도가 지나면 그 우러낸 물을 버립니다. 

 

 

 

보이차끓이는법

 

 

 

첫번째 물을 버리는 것은 발효과정에서 생길수 있는 먼지, 불순물 등을 제거하는 세차 과정으로, 세차과정을 거친 후 끓는 물을 부어 10초, 20초, 30초 등 시간을 점차 늘리면서 7~10회를 우려내어 먹을 수 있습니다.



2)보이차먹을 때 커피포트를 사용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손가락 한마디정도 떼어내서 물에 씻은 후 커피내려먹는 것처럼 먹으면 됩니다.

 

 

 

 

 

 

3)주전자를 이용하여 보이차끓이는법은 집에서 쉽게 먹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주전자에 물을 팔팔 끓인 후 다른 용기에서 보이차 세차과정을 거칩니다. 망에 세차과정을 마친 보이차를 넣고 진한 색이 될때가지 끓여주신 후 기호에 따라 물에 희석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따뜻하게 먹기도 하지만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게 먹을 수도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기호에 따라 먹으면 됩니다. 보이차는 발효과정이나 시간, 온도, 습기 등에 따라 맛과 향,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발효하여 만든 차다 보니 후발효차, 곰팡이차라고도 불리는데, 특유의 지푸라기나 흙냄새가 나는것은 발효에 의해 나는 냄새로, 발효된만큼 갈산함유량도 증가합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 성분은 지방흡수를 방해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몸 속의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려 혈관질환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중국 황실의 사람들이 즐겨 먹었던 보이차는 항산화성분의 제왕이라 불리는 카테킨 성분이 많아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보습력을 높이고, 노화방지,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이상으로, 보이차끓이는법, 효능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으며 보이차드실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체했을때 지압, 6가지 혈자리 찾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