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 3가지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21. 4. 19. 17:41 건강정보

이번에 닥터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장건강, 면역력증진, 암예방에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지, 효능, 가격,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실질적으로 장 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 바로 유산균 배양 건조물인데요,

 

 

 

유산균을 먹어서 유산균이 위를 거쳐 살아서 장까지 가는것이 힘들 뿐더러 그렇게 살아남은 유산균들이 먹이를 먹고 소화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 유산균 배양 건조물 생성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에는 유산균배양건조물이 직접적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바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효능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 유산균의 종류

1.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

1세대 유산균으로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으로 유산균 및 장내 유산균을 증가시키는 살아있는 균이나 균의 조합을 말합니다.

 

2.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

2세대 장건강에 도움 주는 '유산균의 먹이'를 의미합니다.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생장을 촉진하거나 활성화시키는 식품 속 성분입니다.

 

 

 

3. 신바이오틱스 (Synbiotics)

3세대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합친 제품으로 '유산균+유산균 먹이'를 같이 먹는 겁니다.

 

4. 포스트바이오틱스 (Postbiotics)

가장 진화된 4세대된 유산균으로 '유산균+유산균 먹이+유산균 대사산물'(유산균이 유산균의 먹이를 먹고 대사과정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장내 유익한 활동을 하는 대사산물)을 합쳐놓은 제품입니다.

 

 

 

사균체, 유산균 대사산물, 유산균 배양건조물 같은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유산균이 먹이를 잘 먹고 소화까지 시킨 후

생기는 대사산물이 있는데 그 유산균을 배양, 건조시킨 겁니다. 사균 즉 죽어있는 유산균으로 균의 사체이자 대사산물이 들어있어 사균체라고도 합니다.

 

비만, 염증, 고혈압, 면역 조절에 효능이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1. 면역력 증진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면역세포가 포진되어 있는 장 상피세포와 장 점막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일반 유산균들은 위산 등에 의해 90%이상 사멸하는데 비해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담즙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한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잘 챙기기 위해서는 유해균과 유익균의 비율이 중요한데요,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유익균 85%. 유해균15%로 비율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천연 항균화합물이 들어있어 성인병, 암 등을 일으키는 유해균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킵니다.

 

 

 

유해균을 제거하기 때문에 정점막 기능을 향상시키고, 대장용종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장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포스트바이오틱스 속 박테리오신의 항균 작용을 통해 유익한 장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비만 방지

비만을 방지하는 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게되면 음식 속에 있는 포도당이 혈관으로 들어오게 되고, 췌장에서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서 혈당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인슐린의 분비가 충분하지 못하면 혈당을 뜨리는데 제한이 있어, 혈당이 혈관 속에 많이 남아있게 됩니다.

 

남아있는 혈당이 지방의 형태로 바뀌면서 몸속에 지방으로 저장되어지면서 중성지방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러면서  비만이 되는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체중, 체지방,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인슐린 조절에 대한 균형감을 찾아주면서 당뇨병 예방 관리에도 유리한 효능을 줍니다.

 

3. 암예방

비만호르몬 렙틴이 대장암을 성장시키는 인자가 되는데요,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정상 세포를 보존하면서 대장암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만성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부작용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

아침 점심 저녁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는 물론 복부팽만 과 같은 소화기계의 불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섭취시 가스차고, 트림,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상사례가 발생할 경우 섭취를 중단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복용법
포스트바이오틱스 복용법

 

포스트바이오틱스 복용법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 성분에 의해 단맛은 있지만 당도는 거의 없습니다. 

닥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하루에 1포(4.5g)을 섭취하고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가 구매한 닥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4중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 아연, 판토텐산을 함유하여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 정상적인 면역기능/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1상자에 30포가 들어있고, 11박스를 구매하여 꾸준히 먹고 있는 중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여러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이벤트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기능 확인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격비교해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