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 효능, 부작용, 성분표, 하루권장량, 가격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21. 5. 24. 18:26 건강정보

링티 효능, 부작용, 성분표, 하루권장량, 가격 궁금하시죠?

CF광고에서 궁금증을 자아낸 음료 링티, 많은 분들이 링티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에 탄 가루가 녹는 소리를 들려주며 '마셔보면 안다 링티다 ' 라는 말로 호기심을 자극했던 광고 아시죠?

 

대체 링티란 뭔가요? 하며 궁금증을 자아냈던 음료 링티에 대해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링티란 뭔가요

 

링티는 평소 행군 중 탈진 상태에 있는 병사들에게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여 탈진을 개선하기 위해 군의관들이 모여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행군 중 응급처치로 가져간 링거가 추운날씨에 얼어버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자 링거를 맞지 않고도 수액을 맞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심 끝에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2009년에 '마시는 링거'를 표방하며 인기를 끌었지만, 의약품으로 오인, 혼동할 만한 광고로 고발된 적도 있었죠. 따라서 링거워터라는 사명도 링티로 바꾸고, 직접적인 효능을 표현하는 마케팅이 아닌 궁금증을 자아내는 광고로 주목을 끌었습니다.

 

팔에 맞는 정맥 링거가 아닌 마시는 링거의 취지로 개발된 링티, 어떤 성분, 어떤 효능을 갖고 있을까요?

 

링티는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C 등의 주요성분이 실제 팔에 맞는 수액과 비슷한 성분과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성분표를 확인해주세요.

 

링티 성분표

 

링티 성분표로 알아보는 주요성분입니다. 1포당 칼로리가 38kcal 로 적당히 칼로리가 있는 편입니다. 나트륨, 비타민C 함량이 높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많이 충족해주고 있습니다.

 

링티-성분표
링티 성분표

 

링티는 포도당, 타우린, 구연산삼 나트륨, 정제소금, 비타민C, 수크랄로스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어떠한 효능 효과를 주는 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링티 효능 효과

 

우리나라 평균 사람들은 일일 수분 섭취량이 1리터를 넘기지 못하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수분이 2%만 부족해도 혈액순환 문제, 변비, 독소배출 장애, 비만, 어지러움, 여드름, 노화 등의 이상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 수분섭취량이 부족한 사람들한테 링티는 충분한 수분보충을 도와주기 때문에 물섭취량이 부족한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는 유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링티 효능으로 비교 실험한 타사 음료보다 수분흡수량이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도 소변으로 빠져나가면 의미가 없는데 링티는 효율적인 수분흡수 케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링티 효능은 정리하면, 체내 수분량을 관리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갈증해소 보충, 단기간에 격렬한 운동으로 땀 배출이 많은 운동선수, 술마신날 체내 알코올 배출을 도와주는 배뇨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링티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

 

  • 하루종일 커피와 카페인으로 하루를 보내시는 분

 

  • 야근 등 업무량이 많아서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

 

  • 술을 자주 많이 즐기시는 분

 

  •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충분한 수분보충이 필요하신 분

 

  • 강도 높은 격렬한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

 

  • 지치고 힘든 수험생 분

 

  • 맹물이  싫으신 분

 

여기에 포함되신다면 링티 효능 효과를 살펴보시고 섭취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링티 맛

 

링티 맛은 레몬과 복숭아 2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형 링티 레몬 맛은 새로운 레몬 향이 가미되었고, 복숭아 맛은 베리믹스 향이 가미되어 기존 링티 제품보다 풍미가 개선되었습니다.

 

아주 살짝 짠 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이온음료 맛으로, 처음에 마셨을때 단맛이 느껴지다가 서서히 짠맛이 살짝 느껴지는 편입니다.

 

복숭아맛, 레몬맛은 적당히 상큼한 맛으로 시지 않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으며, 제 입맛에는 달달한 복숭아 맛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만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티 먹는법 주의사항

 

링티는 1일 1회, 1포 (11.31g)를 물 500ml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물의 온도는 큰 상관이 없고, 마실때의 온도와 무관하게 동일한 효과를 준다고 하니 온수, 냉수 구분없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찬물에 섞어서 마시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차게 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링티 먹는법으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식사할 때 링티를 물처럼 같이 먹으면 위장관에서 혼합되면서 링티의 농도과 삼투압이 변동되어 흡수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식사하실 때에는 드시지 마시고, 30분 정도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링티 부작용, 하루섭취량

 

링티는 피로회복, 수분충족 등 좋은 효능을 주지만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링티의 하루권장량(하루섭취량)은 1~2포입니다. 한 포씩 되어 있는 분말 타입으로 섞으면서 녹이고 마셔야 합니다.

 

500ml 물에 1포를 타면 되고, 1l 물에는 2포 용량을 섭취하는 것이 하루권장량으로 적절합니다.

 

링티 하루권장량을 넘어 시간 당 2리터(4포), 하루 10리터 (20포) 이상 과도하게 드시면  체액 과다가 발생하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링티 유통기한은 2년이지만, 물에 혼합한 뒤에는 일반 음료수를 개봉한 것처럼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링티는 한 포씩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생수 한 병만 있으면 바로 타서 먹으니 휴대성, 보관성이 좋은데, 링티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링티 가격

 

링티 가격은 정가로 구매시 한 포당 3,000원입니다. 여러개 구매할 수록 저렴하고 상시적으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정가 그대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안 계실 것 같습니다.

 

꾸준히 챙겨 드시는 분들은 링티 대용량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링티 공식몰에서 이벤트로 링티 10박스+쇼핑백1개+ 보틀 옵션 선택하여 1포당 1,48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시 링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구요, 10박스 구성은 월 1회만 주문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링티 성분표를 통해 본 링티 효능 효과, 맛,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한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맹물을 잘 못마시거나 물을 잘 안마시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음료로 간편성과 휴대성까지 가지고 있어 유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링티 맛있는 이온음료로 충분한 수분섭취, 활력을 주는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어 링티 하루권장량에 맞춰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