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현상 원인,대처 방법 5가지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8. 1. 4. 11:50 건강정보

가끔씩 눈꺼풀이 떨리는 느낌이 들 때 거울을 보면 눈떨림현상이 눈에도 보일 정도로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한번쯤은 하셨을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차 괜찮아졌는데요, 가끔씩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몸에서 뭔가를 알려주는 신호이지않을 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떨림현상 원인,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떨림

눈떨림현상 원인 및 대처 방법

1. 잦은 카페인 섭취

 

카페인이 함유된 차나 음료를 마시게 되면 기운이 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를 처리할 때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습관적으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카페인을 과다섭취했을 경우에는 이뇨작용을 유발하고, 수면장애를 일으켜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2.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수축하는 기능, 신경을 담당하고 있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눈떨림현상은 물론 입꼬리 등 다른 부위에도 근육경련, 떨림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에는 대두, 견과류, 해조류, 바나나, 우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골고루 영양섭취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3.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나 여러 고민에 의한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을 때는 근육의 수축이완이 반복하게 되면서 눈떨림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스트레스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심신안정할 수있도록 평소에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눈떨림현상 원인3

 

 

4. 컴퓨터, 스마트폰

 

요즘은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전자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 컴퓨터와의 전쟁이라고 할 만큼 작업량이 많거나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안구건조증, 눈꺼풀떨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자기 전 한두시간 전에는 스마트폰을 자제하여 숙면할 수 있도록 하고,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여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휴식시간을 잘 지켜 눈떨림현상을 방지하는 눈 운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10회씩 굴리거나 손바닥을 비벼 따뜻한 온기로 눈 위에 올려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눈떨림현상 원인4

 

 

5. 안면마비, 구안와사 전조증상

 

눈떨림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구안와사인 경우 눈과 입의 근육이 마비되면서 한쪽으로 비뚤어지는 것으로 뇌신경장애질환입니다.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으려면 발병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눈떨림현상 원인 및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며, 이용에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오미크론 초기증상, 잠복기, 후유증은?

 

오미크론 잠복기 치료방법 증상 3가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등장한 이후로는 감기, 독감, 코로나 증상들이 겹쳐 나타날 수 있고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확진자 폭증 때문에 목이 아프거나 콧물이 나도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상황입

life-curation.com

 

👉코로나 걸리면 생활지원금 신청하세요!

 

코로나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기간, 의료기관, 상비약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를 하고 양성이 나오면 PCR검사를 합니다. PCR검사 결과 '양성'이 나오면 확진자 치료의 기본원칙대로 재택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코로나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기간,

life-curation.com

 

👉생명보험 손해보험 차이 4가지

 

생명보험 손해보험 차이 4가지

생명보험 손해보험 차이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다 비슷한 용어인 것 같지만 정확히 모르면 보험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확실히 알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anopus1204.tistory.com

신장병 증상 소변에 거품이 나온다면..

 

신장병 증상 소변에 거품이 나온다면..

아는 지인이 건강검진을 받고 신장에 이상이 있다는 것이 발견되어 현재 체질식과 약을 복용하며 신장병 증상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관리를 한다해도 신장 기능

canopus1204.tistory.com

당뇨수치표 혈당수치 정상, 저혈당, 식후 체크

 

당뇨수치표 혈당수치 정상, 저혈당, 식후 체크

당뇨수치표, 혈당수치표, 저혈당수치표를 통해 혈당수치 정상 기준이 몇인지, 식후혈당, 당화혈색소와 관련하여 정리했으니 본문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당뇨병이란? 음식물을 섭취했

canopus12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