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머리방향 피해야할 방향은?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8. 2. 28. 14:16 건강정보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침대 머리방향입니다. 하루의 1/3이상을 보내는 곳이 침실이다보니 풍수지리로 침대위치가 어디에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잠자는 침대 머리방향이 좋지 않으면 나쁜 기운이 들어와 몸이 아프거나 운이 좋지 않다고 하니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침대 머리방향

 

 

 

하지만, 사는 곳마다 짜여진 구조가 다르고 여러 변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한방향만 고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 침대 머리방향은 어디에 두는 것이 좋을까요? 전문가를 찾아 물어보는 것도 쉽지 않고, 일단 일반적으로 두루 통용되는 침대 머리방향 선정에 대한 가이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침대 머리방향은 행운, 건강 등 길운이 있는 곳으로 남쪽/동쪽/남동쪽의 세방향이 무난하다고 합니다. 출입문을 열어서 침대가 일직선상으로 바로 보이면 외부의 기가 침입하듯이 들어오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침대 앞에 거울이 있어 침대가 비치면 좋지 않고, 창문쪽으로 머리를 두면 창문 밖의 외부소음에 신경쓰이고 혹시 모를 창문의 파손 등으로 숙면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방문을 열면 넓은 쪽의 대각선 방향에 침대가 있으면 좋고, 침대 머리방향에서 출입문의 시야가 확보되어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의 머리부근에는 인테리어나 장식이 없는 그냥 벽만 있는 것이 안정감을 주고, 침대와 벽면은 20~30센치는 떨어져 있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시멘트나 철근 등의 벽재료에서 방출되는 좋은 않은 기운을 받을 수 있고. 기가 원활하게 통할 수 있으려면 간격이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방에 침대만 덩그러니 있으면 금전운이 좋지 않다고 하므로 작은테이블이나 쇼파 등 가구배치를 하는게 좋습니다.



풍수에서는 오히려 북쪽을 안전하고 편안한 방향으로 본다는데요, 북쪽에 머리를 두면 편안하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전문가 의견도 있습니다. 반대의견으로는 사람이 죽으면 북쪽으로 간다는 말이 있고 죽은 사람이나 머리를 북쪽에 두는 거라는 속설이 있기도 하죠.

 

 

 

 

침대 머리방향을 동쪽으로 두게 되면 해가 솟는 기운을 받아 좋은 기운을 받는다고 합니다. 사실 정확한 판단을 하려면 전문가가 직접 가보고 집안의 기운이나 풍수, 방향, 수맥 등을 고루 확인해야 알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