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인정이 될까?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8. 3. 23. 18:11 생활정보

이직시 경력증명서가 필요한데 직접 가서 방문하는 방법 외에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먼저, 경력증명서는 퇴사이후에 경력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재직기간에는 재직증명서가 되겠지요. 근무기간, 업무종류, 지위, 퇴직사유, 대표자 직인 등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사실 국민연금가입증명서, 급여지급내역 등으로 대체하기는 어렵습니다.



정리하자면, 경력증명서는 회사의 내부문서로 전 직장에서 발급해주는 것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없습니다.

 

 

 

 

단, 예외사항은 있습니다! 전 직장이 폐업하여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제출할 회사에서 4대보험가입내역이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으로 대체가 가능하다면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혹은 국민연금공단사이트에서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회사명과 재직기간만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제출할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자료로 인정해준다면 가능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인정이 안될 경우 경력증명서 양식을 다운 받아 내용을 기재하고 출력한다음 전직장 대표자 직인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직접 방문수령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요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할 회사에서 스캔본이나 팩스로 받을 것을 제출해도 된다고 하면 기존회사에 그대로 요청하여 발급받아서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이용에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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