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탈퇴, 카카오 계정 카톡 대화 백업 방법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8. 3. 7. 01:12 생활정보

카카오톡 탈퇴 VS 카카오 계정 탈퇴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탈퇴 / 카카오 계정 탈퇴가 다른 것인지 헷갈려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탈퇴와 카카오 계정탈퇴는 다른 것입니다.

 

 

 

카카오톡 탈퇴, 카카오 계정 탈퇴

 

 

 

쉽게 정리하자면, 카카오톡보다 카카오 계정이 상위개념입니다. 카카오 모든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카카오계정과 그 서비스의 일부인 카카오톡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계정은 놔두고 카카오톡 탈퇴하면 이모티콘, 게임은 카카오계정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탈퇴를 해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계정 탈퇴를 하게되면 이모티콘, 게임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복구 시도 자체는 불가합니다.



카카오톡 대화는 해당 휴대폰 단말기에 저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휴대폰이 없다면 대화 복구는 불가합니다. 휴대폰은 있는데 카카오톡 탈퇴를 했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대화복구는 안되고, 데이터복구 유료업체를 통해 복구시도는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영구정지된 상태라면 카카오톡 PC버전 고객센터에서 탈퇴문의-> 즉시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대화 백업 방법

휴대폰 교체로 인해 새로운 폰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복구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바꾸기 전 기존 폰에서 카카오톡 대화 백업을 해야 합니다. (백업 저장기한 14일)

 

 

 

 

그 후 새로운 폰으로 카카오톡 어플 설치-> 기존 그대로 카카오 계정 로그인하여 대화 복원하면 이전 휴대폰은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카카오 계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갖고 있다면 그대로 친구추가가 됩니다.



카카오톡-> 설정(톱니바퀴)-> 전체설정-> 채팅-> 대화 백업-> 새로운 기기-> 카카오톡 설치-> 기존 카카오 계정 로그인-> 대화복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탈퇴, 카카오 계정 탈퇴, 대화 백업 등 관련내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발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