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탈퇴후 재가입 이것이 궁금했다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3. 20. 00:08 생활정보

카톡 탈퇴후 재가입

카톡탈퇴를 하고자 하는 이유가 있을텐데요, 카톡탈퇴와 카카오 계정탈퇴의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카톡을 탈퇴해도 카카오계정은 탈퇴되지 않습니다. 두개는 별개입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



카카오톡을 탈퇴하면 입력한 연락처, 친구목록, 채팅내용이 모두 사라집니다. 카톡 더보기-> 설정-> 카카오톡 탈퇴 진행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해서 부득이하게 카카오톡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먼저 카톡 백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카톡 백업을 하지 않으면 대화내용, 아이템, 카카오페이 등 설정했던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복구가 안됩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2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재가입을 하게 됩니다. 전화번호는 자동입력이 되고, 변경된 전화번호로 카카오계정에 로그인(기존 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카톡 재설치 후 복원할때 대화복원하기를 클릭,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저장된 백업데이터가 불러오기 때문에 기존 핸드폰에서 사용했던 그대로 복구가 완료됩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3



대화 복원하지 않기를 체크할 수 있으며, 백업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복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1. 카톡탈퇴 후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할때! 카카오톡 재가입시에 핸드폰번호,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카카오계정이 있다면,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이름입력, 사진등록, 가입완료 클릭-> 주소록 친구 자동추가를 원할 경우 체크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탈퇴해도 연결된 카카오계정은 계속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톡 탈퇴후 재가입4



카톡 탈퇴후 재가입한 후 이모티콘, 아이템 등을 복구하려면 기존 이메일계정을 그대로 사용해야 기존 모든 내용이 복구됩니다. 내 아이템에서 전체받기 클릭해서 다시 받아놓으면 복구가 완료됩니다.


2. 카톡탈퇴로 관계정리가 목적이라면! 카톡 탈퇴후 재가입 하기 전에 상대방 연락처는 삭제해야 합니다. 삭제하지 않으면 내폰에 입력된 연락처가 있기때문에 상대방이 추천친구 허용한 상태라면 카톡추천친구로 다시 뜹니다.

 

 

 

 

 

상대방이 내 연락처 전화번호를 입력해놓은 상태라면 상대방 카톡에는 내 카톡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내 폰의 카카오톡 친구들만 삭제되어 정리된 것뿐이죠.



카톡 탈퇴후 재가입5




아이디로 추가했던 친구는 모두 삭제되고, 전화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친구들은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됩니다. 

 

 

 

 

친구목록 모두 정리하고자 한다면 카톡 탈퇴, 카카오계정 탈퇴, 번호변경한 후 카톡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상대방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정리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번이상 탈퇴하면 24시간이 지나야 재가입이 가능하므로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변경 2가지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유효기간 연장 취소환불 가능?

카톡 친구추천 허용 삭제 하는방법 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