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한번에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21. 4. 5. 13:39 생활정보

롯데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당연히 롯데카드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롯데카드 분실시 콜센터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에서 신고진행하면 됩니다.

 

 

롯데카드-분실신고
롯데카드 분실신고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지갑을 열어보면 대부분 여러개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라도 분실할 경우 일일이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2016년 10월 5일부터 실시된 신용카드 분실 일괄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일이 카드사에 전화해야 하는 수고로움은 덜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전화번호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롯데카드 외 신용카드 분실 신고방법

먼저 하나의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합니다. 롯데카드에 분실신고를 했을 경우 분실접수를 받은 롯데카드사가 타사의 카드사에 연락을 해서 일괄적으로 신고를 해줍니다. (본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가능하고, 법인카드는 불가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서비스는 전화뿐만 아니라 모바일, 인터넷으로 가능하고 365일 24시간 분실을 확인한 즉시 신고가 가능하고 모든 카드를 한번에 분실신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분실되었다가 다시 찾는 경우, 분실신고 해제하려면 각 금융회사에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야 합니다.

 

롯데카드 분실 후 보상

 

 

 

분실된 신용카드를 누군가 부정사용하게 되었을때 이럴 때 보상가능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롯데카드 분실했을때 분실신고한 날로부터 60일 이전까지는 부정사용액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상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원이 고의로 부정사용했거나 카드 서명란에 서명이 안됐을경우, 관리가 소홀하거나 남한테 대여를 한경우, 카드를 분실하고 이유없이 늦게 신고를 하여 신고지연이 된 경우, 카드를 분실한 이유에 카드사에서 피해조사 협조요청시 특별한 이유없이 거절하게 되면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면 도난이나 분실시 카드사에서 보상을 해주지만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규약에 따라서 보상범위나 수수료 비용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받은 즉시 뒷면 서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신청, 비밀번호 관리, 타인 대여 양도 불가합니다. 내 카드는 가족까지도 양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분실했을 경우 한번에 신고되는 일괄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신고접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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