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초보자도 따라하기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7. 1. 30. 22:22 생활정보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하다가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하면서 이것저것 만져보니 나름 재미있습니다. 오늘은 마음에 드는 FastBoot v1.6.2버전으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방법을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해주신 제작자인 Readiz님께 감사드립니다.

 

먼저, FastBoot 반응형 스킨 설치시, 주의사항 두 가지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시 주의사항

 

 

첫번째, 제작자인 Readiz님은 FastBoot 반응형 스킨이 모바일 지원이 좋지않은 티스토리에 많이 설치되어 티스토리 서비스개선 기대와 최고의 블로그가 티스토리가 되길 바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선사항이 있을경우 피드백과 스킨적용 후 스킨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http://blog.readiz.com/214#.V-IMryiLSUk


두번째, 반응형 스킨일 경우, '모바일웹스킨'메뉴에서 OFF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ON으로 할 경우 모바일에서는 반응형 스킨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 -> 꾸미기 -> 관리 -> 스킨 -> 모바일 메뉴를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반응형 설치 후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경우에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본인의 스토리를 등록하게 될텐데요, 등록한 후 모바일웹을 on에서 off로 변경하여 포스팅을 수집요청할 경우-> 웹 페이지 수집요청-> 수집실패로 나오게 됩니다. 며칠 기다리면 수집성공이 된다고 하여 현재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만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전에 셋팅을 잘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다운받기

 

FastBoot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을 위해 상단에 명시한 주소로 이동하여 버전 1.6.2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스킨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압축해제한 파일을 열어주세요. 먼저 하단의 오렌지박스 체크한 파일을 드래그하여 등록한 후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파란색박스의 images폴더를 열어 파일들을 드래그한 후 열기, 등록하면 됩니다.

 

 

 

스킨 저장명 FastBoot 1.6.2표기하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한 모습입니다. 새스킨 등록하여 쉽게 적용이 가능한 점과 애드센스 배치가 마음에 들어 선택한 스킨인데요, 적용하고 나니 굉장히 뿌듯하고 맘에 드네요.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게 설치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