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주의사항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7. 11. 24. 21:06 생활정보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주의사항

직장을 다니면서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기술을 배우거나 이직을 위해 틈틈이 공부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장인들이 경제적인 부담없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할 수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실행하는 국비지원사업이 바로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근로자로 구분이 되어지는데요, 오늘은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 역시도 몇 년전에

내일배움카드 신청해서

 신한카드 직업능력개발계좌카드를

발급받아 전산회계/전산세무,

포토샵/일러스트를 

수강완료했었습니다.





재직자 국비지원

(우선지원기업 근로자)으로 

자비 20%를 부담하여

5만원 정도의 수강료만 냈던 

것 같은데요, 국비지원인만큼

입퇴실시 지문을 찍어

엄격한 절차대로

본인확인을 했던 것 같습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1년간 200만원이 최대한도지만,


1년이 지난다음 연장신청을 하면

100만원의 지원금이 더 생길 수 있어

5년간 최대 300만원 한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재직증명서 스캔파일을 준비한 후에,





고용노동부 HRD-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로그인한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행정서비스' 클릭->

근로자카드 신청 클릭->

해당하는 내용에 체크하면 되는데요,


기간근로자(시간/파견근로자),

이직예정근로자는 

근로자계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주의사항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후

7~10일 정도에 발급받을 수 있으니

배우고자 하는 강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년 2월 27일부터는 

근로자카드가 없이는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제휴금융기관은 농협/신한은행

두 군데로

농협카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농협명의 계좌가 있어야 하고,

신한카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신한/농협/국민/우리/우체국/

SC제일은행의 본인계좌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신입사원은 입사 후

1개월이 지나야 

고용보험이 확인된 다음

카드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유효기간 내에

근로자카드를 은행에서 

해지하게 되면

내일배움카드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이점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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