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주의사항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주의사항
직장을 다니면서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기술을 배우거나 이직을 위해 틈틈이 공부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장인들이 경제적인 부담없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할 수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실행하는 국비지원사업이 바로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근로자로 구분이 되어지는데요, 오늘은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 역시도 몇 년전에
내일배움카드 신청해서
신한카드 직업능력개발계좌카드를
발급받아 전산회계/전산세무,
포토샵/일러스트를
수강완료했었습니다.
재직자 국비지원
(우선지원기업 근로자)으로
자비 20%를 부담하여
5만원 정도의 수강료만 냈던
것 같은데요, 국비지원인만큼
입퇴실시 지문을 찍어
엄격한 절차대로
본인확인을 했던 것 같습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1년간 200만원이 최대한도지만,
1년이 지난다음 연장신청을 하면
100만원의 지원금이 더 생길 수 있어
5년간 최대 300만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재직증명서 스캔파일을 준비한 후에,
고용노동부 HRD-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로그인한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행정서비스' 클릭->
근로자카드 신청 클릭->
해당하는 내용에 체크하면 되는데요,
기간근로자(시간/파견근로자),
이직예정근로자는
근로자계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주의사항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 후
7~10일 정도에 발급받을 수 있으니
배우고자 하는 강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미리 신청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년 2월 27일부터는
근로자카드가 없이는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제휴금융기관은 농협/신한은행
두 군데로
농협카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농협명의 계좌가 있어야 하고,
신한카드를 선택할 경우에는
신한/농협/국민/우리/우체국/
SC제일은행의 본인계좌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신입사원은 입사 후
1개월이 지나야
고용보험이 확인된 다음
카드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유효기간 내에
근로자카드를 은행에서
해지하게 되면
내일배움카드 재발급이
불가하므로 이점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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