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은행 수표 입금 현금화 수수료 ATM?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2. 13. 16:45 돈되는정보

5만원권을 사용하게 되면서 수표는 사용할 일이 예전만큼 없지만 간혹 수표가 생겨서 이용하게 될때 입금이나 출금은 어떻게 하는지, 현금화 수수료는 얼마나 발생하는지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 현금화 수수료1



은행마다 타은행 수표 현금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표발행은행이 아니어도 타은행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어 굳이 발행은행을 찾아다닐 필요는 없지만 타은행에서 교환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이용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 ATM에서도 가능한것인지? 출금은 언제가능한 것인지?

(ATM 입금시)

예를 들어, 우리은행 수표를 국민은행 ATM기기에서 국민은행 통장으로 입금하고자 할때 영업시간 내에는 가능하지만 영업시간 종료 후에는 타은행 수표 입금 불가입니다.

 

 

 

 

 

ATM 기기로 평일 은행업무시간에만 입금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에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 현금화 수수료



(출금 가능시간)

영업시간내 입금-> 익일영업일 이후/ 영업시간종료 후 입금->익익영업일 이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중에 입금하면 입금일 다음날 영업일에, 영업시간 종료 후에 타은행 수표 입금하면 다음2영업일에 출금이 가능합니다. 입금 후에는 영업일 기준으로 다음날 오후 12시 20분 혹은 오후 3시 이후부터 현금화 출금이 됩니다. 은행마다 시간 차이는 있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당행 수표를 입금하면 바로 현금처리가 되어 현금화되는 시간을 기다릴 필요없이 창구에서 입금 즉시 출금할 수 있습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 현금화



타은행 수표 입금 후 현금화 수수료 발생하나요?


입금 수수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지만, 타은행 수표 현금화할때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창구에서 입금 즉시 현금화하면 수수료는 장당 수수료 1,000원 발생합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



수수료를 안내고 현금화 출금하기 위해서는 수표발행은행으로 가서 현금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