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안드로이드만 설정

Posted by 알짜배기정보
2019. 2. 22. 00:04 생활정보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하여 노트북이나 태블릿 연결해서 쓰려고 할때 무제한 요금이 아니다보니 같이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혼자 쓰자니 미안한 마음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핫스팟 몰래 쓰기 방법인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될까?

먼저 답을 내자면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는 불가합니다. 그런 기능이 따로 만들어있지 않습니다.


태블릿이나 노트북에 핫스팟을 연결한다음 핸드폰에서 설정하면 되는데, 먼저 안드로이드폰으로 핫스팟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안드로이드폰 바탕화면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연결' 메뉴 클릭->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모바일 핫스팟을 눌러주는데, 사용설정하게 되면 내 핸드폰으로 10개의 디바이스가 연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알고 허용된 디바이스만 연결이 됩니다. 

 

 

 

 

 

중요한 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했을때 내 핸드폰 배터리는 빠르게 소진되고, 데이터 사용량은 엄청 늘어나게 됩니다. 무제한 요금이 아닌 경우 요금폭탄을 맞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모바일 핫스팟 사용안함-> 사용으로 바꾸기 위해 버튼을 밀어줍니다. 


그리고, 세로 점 3개(더보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모바일 핫스팟 설정' 옵션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네트워크 이름이 보이고, 그 아래 '내 디바이스 숨기기' 체크란이 보입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숨기기에 체크하고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모바일 핫스팟 숨기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핫스팟 이름바꾸기를 원한다면 핫스팟 설정에서 네트워크 이름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핫스팟 숨기기는 완료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기능은 따로 갖고 있지 않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LG V40에서도 내 디바이스 숨기기 기능은 없으므로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019/02/21 - [생활정보] - 아이폰 핫스팟 이름바꾸기 설정 쉽게


반응형